민주, 경선 대진표 공개…부산시장에 오거돈 단수추천 > 커뮤니티

본문 바로가기


총 게시물 444건, 최근 1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민주, 경선 대진표 공개…부산시장에 오거돈 단수추천

라스트정 2018-05-16 (수) 09:04 6일전 2  




부산·울산·대구·경북·강원 단수추천…광주는 보류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기자 =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3일 6·13 지방선거 광역단체장 후보자 심사 결과 및 단수추천 지역을 발표했다.


5곳에서는 단수의 후보를 공천하기로 했고, 그 외의 지역에서는 어떤 예비후보들이 경쟁을 벌일지 정해지면서 '경선 대진표'가 완성된 셈이다.


우선 부산시장 후보로는 오거돈 전 해양수산부 장관을 단수로 추천하기로 했다.


강원지사로는 혼자 지원한 최문순 현 지사가 단수 추천됐다.


또 세종시장 후보로 이춘희 현 세종시장을, 경북지사 후보로는 문재인 정부 청와대 선임행정관 출신인 오중기 예비후보, 울산시장 후보로는 전 국민고충처리위원장인 송철호 예비후보를 각각 단수 추천한다.







이 밖에는 대부분 지원한 예비후보들이 경선을 벌이게 됐다.


서울에서는 박원순 시장·박영선 의원·우상호 의원이, 경기에서는 이재명 전 성남시장·전해철 의원·양기대 전 광명시장이, 인천에서는 박남춘 의원·김교흥 전 국회 사무총장·홍미영 전 부평구청장이, 전남에서는 김영록 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장만채 전 전남교육감·신정훈 전 청와대 농어업비서관이 경선을 한다.


4명의 예비후보가 신청한 제주에서는 2명이 심사에서 탈락, 김우남 전 의원과 문대림 전 문재인 정부 청와대 비서관이 경선을 벌인다.


다만 공관위는 7명의 예비후보가 도전의사를 밝힌 광주에 대해서는 후보간 단일화 협상이 진행 중이라는 점 등을 고려해 심사를 보류하기로 했다.


hysup@yna.co.kr

강서휴게텔

130005
강서통신에서 강서안마 보고 접속했다가 강서오피를 다녀오왔습니다. 하나씩 다 가볼렵니다.

라스트정 님의 커뮤니티 최신글 [더보기]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gomsee.com.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