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복합 콘텐츠 제작 산실 '뉴콘텐츠센터' 6월 개관 > 커뮤니티

본문 바로가기


총 게시물 877건, 최근 157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융복합 콘텐츠 제작 산실 '뉴콘텐츠센터' 6월 개관

춘리방선생 2018-04-11 (수) 11:00 16일전 11  




VR·AR 등 20개 입주사 모집


일산 뉴콘텐츠센터
일산 뉴콘텐츠센터[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세종=연합뉴스) 이웅 기자 = 한국콘텐츠진흥원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국내 콘텐츠 기업들에 안정적인 제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뉴콘텐츠센터'의 개관을 앞두고 입주 기업을 모집한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 빛마루 디지털방송지원센터 내의 뉴콘텐츠센터는 오는 6월 개관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방송, 영상 중심의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 인공지능(AI) 등 뉴콘텐츠 개발 사업자로 5인 이상 기업 7개사, 3인 기업 8개사, 1인 기업 5개사 등 총 20개 기업이다.


입주 기간은 오는 5월부터 1년이며, 연장 평가로 1년을 더해 최대 2년까지 입주할 수 있다.







입주 기업에는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고 회의실, 장비실, VR 스튜디오, 인터넷 전용선을 갖춘 업무 공간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26억원을 들여 건립하는 뉴콘텐츠센터는 VR, AR, MR, AI 등 최신 기술이 결합된 신개념 융복합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인프라 시설을 갖추게 된다.


콘텐츠 제작 장벽을 낮추고 창작자 간의 협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해 뉴콘텐츠의 생산·유통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콘진원은 10일 오후 2시 빛마루 8층 뉴콘텐츠센터 입주기업 모집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일산 뉴콘텐츠센터
일산 뉴콘텐츠센터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abullapia@yna.co.kr

비아그라

493526

춘리방선생 님의 커뮤니티 최신글 [더보기]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gomsee.com.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